홍보센터 Hot Issue & Issue

영화 `조선명탐정3` 속 코믹댄스는 이렇게 탄생했다! 이수근 안무 시범 영상 공개! 2018-02-14

 

 

영화 `조선 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`(이하 조선명탐정3)의 안무를 맡았던 이수근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 됐다.

 

13일 이수근의 소속사 SM C&C는 공식 SNS를 통해 “영화 `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`의 안무를 담당한 수근씨의 영상을 공개합니다!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 동안 `코믹 댄스`에 일가견을 보여준 수근씨, 이번엔 영화 속 김명민-오달수의 커플 댄스를 탄생시켰다고 하는데요. 영화 `조선 명탐정3`에 등장하는 수근씨의 안무, 주목해주세요!”라는 멘트와 함께 이수근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.

 

공개된 영상 속 이수근은 `아는 형님`에서 선보였던 난쟁이 의상을 입고 직접 만든 `비둘기 댄스`를 선보이고 있다. 특히 휴지를 소품으로 활용해 디테일 하게 시범을 보이거나, 모자가 떨어지는 줄도 모르고 무아지경 댄스를 선보이는 이수근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하고 있다.

 

이수근이 `조선명탐정3`의 안무가로 변신한 이유는 바로 `조선명탐정` 시리즈의 연출을 맡아 온 KBS 예능 PD 출신의 김석윤 감독 때문이다. 두 사람은 과거 개그 콘서트 때부터 오랜 인연을 이어온 절친한 사이로, 김석윤 감독이 영화에 쓰일 `쉽고 귀여운 춤`을 부탁하자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코믹 댄스에 관심을 보여온 이수근이 안무를 선보였고, 김석윤 감독이 이수근표 안무의 포인트를 살려 배우들에게 직접 지도했다는 후문.



이렇게 만들어진 이수근의 안무는 영화 홍보를 위해 제작된 `하드캐리영상`에서 먼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고, `조선명탐정3` 속 김명민-오달수의 커플댄스로 탄생해 영화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. 영화 속에서 김명민과 오달수는 마술을 시작하기 전 풍악소리를 비트 삼아 춤을 추며 분위기를 북돋우는데 이때 선보이는 춤이 바로 이수근의 작품 인 것이다.

 

이처럼 이수근표 코믹댄스로 유쾌함을 한 스푼 더 한 유쾌한 영화 `조선명탐정3`는 지난 8일 개봉해 벌써 관객수 100만을 돌파하며 극장가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.


[사진 = SM C&C 공식 SNS,`조선명탐정3` 하드캐리영상 속 댄스장면]